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 진행 : 조수현 앵커
■ 전화연결 : 김종근 산림청 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START]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달 대형산불이 발생했던경남 하동에서 또 산불이 났습니다. 김종근 산림청 대변인 연결해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변인님 나와 계시죠.

[김종근]
산림청 대변인 김종근입니다.


먼저 현재 산불 상황 짚어주시죠.

[김종근]
주말에 비가 왔습니다마는 현재 전국이 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어제도 전국에서 6건의 산불이 발생했는데요. 충남 천안, 경남 하동, 경기 용인, 강원 강릉, 전남 무안, 경기 남양주에서 산불이 났습니다. 이 중에서 경남 하동을 제외한 5건의 산불은 주불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밤새 진화작전 하셨겠어요.

[김종근]
어제 하동 산불이 밤새 펼쳐졌는데요. 경남 하동군에서 발생한 산불이 현재 진화율은 93%입니다. 원래 밤에는 바람 이잦아드는데요. 어제는 밤에 강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편백자연휴양림과 인근 마을에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밤새 작업을 했는데요. 산불진화대 진화인력 667명과 진화장비 72대를 투입해서 산불 확산을 저지하였습니다.


주불은 잡혔다고 말씀해 주셨고 그런데 아직 잔불이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지 않습니까? 오늘 진화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김종근]
지금 현재도 사선이 있어서 주불을 진화하고 있는 상태고요. 먼저 일출과 동시에 산불진화헬기가 출동하였습니다. 그래서 남아 있는 화선을 진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요. 현재 7시부터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가 있습니다. 여기에 산림청, 경상남도, 하동군, 소방청, 경찰청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서 상황 판단 회의를 하고 있고요. 이때 헬기를 어떻게 배치하고 진화장비와 인력을 어떻게 배치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유관기관이 체계적으로 진화에 참여하게 됩니다.


바람 상황을 보면 헬기가 투입되는 데 지장은 없겠습니까?

[김종근]
그렇습니다. 현재 일기 상황을 봤을 때 헬기가 이미 떠서 진화작업을 하고 있어서 헬기 진화하는 데는 문제가 없겠습니다.


이번에 하동 산불도 예초기를 사용하다 화재가 난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예초기 작업 중에 이렇... (중략)

YTN 김종근 (kosy0212@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040806552042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