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대선 후보 첫 TV 토론에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외교 기조가 친중국적이라고 주장하며 협공을 펼쳤습니다.

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사드 철회를 말하고 민주당 대표 시절엔 주한중국대사의 협박성 발언에 침묵하면서 미국 입장에서 끔찍할 정도의 메시지를 계속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준석 후보는 과거 이재명 후보가 양안 문제엔 관여하지 말고 중국어로 고맙다는 뜻의 '셰셰'만 하면 된다고 말한 발언을 상기시키며 입장을 명확히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 외교 관계는 국익을 기준으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특정 사례를 극단화해 자신을 친중으로 모는 건 단편적이고 매우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의 기본 축으로서 계속 확장·발전해야 하지만 중국이나 러시아와의 관계 역시 잘 관리해야 한다며 외교는 실용적이고 실사구시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나혜인 (nahi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1900261484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선 후보 첫 TV토론에서 국민의힘 김은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외교 기조가 친중국적이라고 주장하며 협공을 펼쳤습니다.
00:12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사드 철회를 말하고 민주당 대표 시절에는 주한 중국대사의 협박성 발언에 침묵하며 미국 입장에서 끔찍할 정도의 메시지를 계속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00:25이준석 후보는 과거 이재명 후보가 양한 문제에는 관여하지 말고 중국어로 고맙단 뜻에 실실만 하면 된다고 말한 발언을 상기시키며 입장을 명확히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00:38이에 이재명 후보는 외국 외교관계는 국익을 기준으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특정 사례를 극단화해 자신을 친중으로 모는 건 단편적이고 매우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00:49또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의 기본축으로서 계속 확장 발전해야 하지만 중국이나 러시아와의 관계도 잘 관리해야 한다며 외교는 실용적이고 실사구시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01:03기상캐스터

추천